posted by 늘 기쁜콩 2019. 6. 29. 18:38
반응형

<갓 지은 밥 먹기>
전자레인지를 잘 이용하면 미리 지어놓은 식은밥이나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찬밥을 갖 지은 밥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다. 밥 위에 물을 살짝 뿌리고 비닐랩을 씌운 뒤 '강'에서 2~3분 정도 돌려주는 것.

  • 밥(1공기) 해동하기- 밥 양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3분30초~4분 정도면 얼었던 밥이 녹아 따끈해지고, 수분도 적당한 상태가 된다. 한 공기라면 4분 정도가 적당하다.

<간단 찜 요리하기>
만두나 냉동 떡 등을 전자레인지에서 찐다. 빚어놓은 만두나 냉동 떡을 물에 슬쩍 담가 물기를 털어낸 후 사발에 담고 뚜껑을 덮어 가열한다. 소량씩 넣어야 맛있게 찔 수 있다.

  • 만두(7개) 찌기 - 만두에 물을 뿌리고, 접시에 물이 살짝 덮힐 정도로 뿌려준후 키친타월 핝 장을 물에 적셔 접시를 덮은 후 4~5분 돌린다.

<오븐 대용으로 활용하기>
전자레인지 안에서도 음식을 구울 수 있다. 피자나 고구마, 만두 등 구워서 맛을 내는 요리를 할 때 활용하는 것. 단, 너무 오랜 시간 가열하면 딱딱해지므로 주의할것.

  • 고구마 굽기-씻은 고구마 그대로 신문지에 잘 싼후 신문지 겉면에 물뿌리개로 골고루 뿌려 적셔준다. 8분정도 돌린다. 푹익은 고구마를 원하면 10분정도.

<아기 이유식 만들기>
으깨거나 잘게 부숴 만드는 음식이 대부분인 이유식은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것이 편하다. 채소 등의 재료를 익히는 데 활용하면 소량의 요리를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.

  • 우유(100㎖) 데우기-1분작동:미지근해서 한 번에 들이키기에 적당한 상태이다. 유리컵을 손으로 만지기에도 무리가 없다. 1컵 기준이라면 작동시간을 조금 더 늘려야 한다. -1분45초 작동 : '우유 데우기'기능 버큰 활용. '호호'불어가면서 먹기에 좋은 따끈한 상태이다. 1컵 기준으로 1분 작동한 것과 비슷한 상태를 기대할 수 있다.

<스팀 타월 만들기>
마른 타월을 물에 적셔 꼭 짠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가열하면 삶는 효과가 는데다 스팀 타월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. 실내가 건조할 때, 얼굴 마사지를 할 때 활용한다.

  • 스팀타월-수건을 물에 적신후 잘 접어 접시에 올린후 1분 30초 작동.

<채소 데치기>
감자, 당근, 호박, 시금치 등의 채소는 물에 씻은 뒤 접시에 담고 비닐랩을 씌워 돌려보자. 물에 데치는 것보다 짧은 시간에 데칠 수 있고, 비타민C나 미네랄을 덜 파괴하면서 데칠 수 있다.

  • 감자(1개)익히기-2분30초~3부분 작동 : 젓가락으로 찔러보았을 때 수월하게 들어가지만 막상 먹었을 때는 다소 뻑뻑하고 수분이 적으며 맛은 떨어진다. - 4분30초 작동 : 손으로 지집기 어려울 정도로 매우 뜨겁고, 젓가락으로 찔러보았을 때 만족스럽게 들어가는 정도. 적당하게 수분이 함유되어 제대로 삶아진 상태가 된다.
반응형

'또 다른 즐거움 찾기 > Tip! Tip!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감기에 좋은 차 5  (0) 2019.11.04
모기 찾는 법  (0) 2019.10.08
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~  (0) 2019.07.23
여름철 전기요금 절약하기-가정  (0) 2019.07.17
고래회충이?  (0) 2019.06.25